ABN Amro 월드테니스 토너먼트(로테르담 오픈) 개최, 정현 출전

2019년 2월11~17일 네델란드에서 ABN Amro 월드테니스 토너먼트(로테르담 오픈)가 개최됩니다. 이 대회는 ATP 500시리즈라 전주 250시리즈에 비해 좀 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챔피언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름있는 대회다 보니 이전 10년간 챔피언들을 보니 한번쯤 아니 그이상 들어본 듯한 선수들입니다. 앤디 머레이, 로저 페더러, 후안 마틴 델포트로, 토마스 베르디흐, 스탄 바브린카, 클리잔, 조 월프리드 송가 등인데요. 작년에는 황제 페더러가 트로피를 들었네요.

그리고 올해 시드 배정자를 볼게요.

1번시드 니시코리 케이, 2번시드 카차노프, 3번시드 치치파스, 4번시드 밀로스 라오닉, 5번시드 메드베데프, 6번시드 루카스 푸예, 8번시드 다비드 고핀입니다. 정현 선수 출전은 했으나 호주오픈 방어에 실패하는 바람에 랭킹이 곤두박질쳐 시드를 받고 편하게 가질 못했네요.

올해의 드로우입니다.

ABN Amro 월드테니스 토너먼트(로테르담 오픈) 시드 배정자부터 노시드 배정자까지 선수층이 너무 두텁네요. 정현 선수 다행히도 시드자 중에 가장 약한 선수와 본선1회전 32강을 치르게 됩니다.

아직 두 선수는 한번도 시합을 한적이 없습니다. 호주오픈전 정현의 랭킹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두선수 모두 오른손잡이에 양손 백핸드로 동일하구요. 키와 몸무게는 정현이 앞서네요. 프로데뷔가 6년차이가 나는데 상금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만큼 정현 선수가 작년 한해동안 임팩트있는 경기를 통해 성장했다는 증거입니다. 호주오픈에서는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 보여주고 작년 이때와 마찬가지로 승승장구 했으면 하네요. 타지에서 고생하는 정현 선수 응원해요.

ABN Amro 월드테니스 토너먼트(로테르담 오픈) 개최, 정현 출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