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정현 ATP 투어 계획

드디어 2019 호주 오픈이 끝이 났는데요. 정현 선수는 아쉽게도 작년 4강의 신화에는 미치지 못하는 활약을 하고 말았네요. 그덕에 방어포인트를 지키지 못해 랭킹이 25위에서 50위로 쭉~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죽으란 법은 없지 않습니까? 다가오는 2월과 3월에는 참가할 수 있는 포인트가 많이 걸린 대회가 꽤 있습니다.

2월에는 ABN AMRO World Tennis Tourament 와 Dubai Duty Free Tennis Championships

3월에는 BNP Paribas Open 과 Miami Open presented by Itau

2월은 500, 3월은 마스터스 1000시리즈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작년 아카풀코, 인디언웰스, 마이애미 오픈에서 8강이라는 좋은 성적을 냈기에 받은 포인트가 많습니다. 호주오픈에서는 아쉽게 실력을 다 보여주지 못했지만 설 지나고나서 다가오는 대회에서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준다면 더이상 랭킹이 하락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연초에 확 떨어진다면 나중에 올리기 힘드니 유지라도 해서 중후반을 기약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고수들을 피할수는 없습니다. 랭킹은 랭킹일 뿐, 탑10에 들어있는 선수와도 비등하게 싸우거나 이긴 경험도 있는 정현입니다. 걱정은 접어두고 2월, 3월 후회없는 투어 했으면 합니다.

2019 정현 ATP 투어 계획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